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핫이슈

강남 호텔에서 필로폰 투약하다 구속된 유명 유튜버 A 씨, 그의 정체는?

by 글쓰기로 세상을 바라보다 2023. 8. 2.

 

과거 사적 응징 콘텐츠로 인기를 끌던 유명 유튜버라고 밝혀진 A 씨가 호텔에서 지인과 필로폰을 투약하다 경찰에 붙잡혔다.

 

지난달 호텔에서 필로폰 투약

8월 1일 서울 수서경찰서는 20대 남성 2명을 마약류 관리법 위반(투약) 혐의로 긴급 체포하고 이 중 1명의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28일 오후 6시 10분쯤 서울 강남구의 호텔에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필로폰 양성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호텔에서 주사기 뚜껑과 피의자 팔에 남은 주삿바늘 자국을 확인했다. 마약 시약검사 결과 두 사람 모두 필로폰 양성으로 나왔다.

 

유명-유튜버-필로폰-투약-구속
필로폰

 

 

 

투약 혐의 인정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투약 혐의를 시인했으며, 텔레그램으로 마약을 특정 장소에 숨겨 놓고 찾아가는 '던지기 수법'으로 마약을 입수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 중 유튜버 A 씨는 '도망 우려'로 구속영장이 발부됐고 지인 B 씨는 기각됐다.

 

 

 

유명 유튜버 A 씨는 누구인가

유명 유튜버 A 씨에 대해 알려진 것은 사적 응징 콘텐츠를 하는 유튜버라는 것과 20대라는 것이다. 사적 응징 콘텐츠 유튜버 중 이름을 알린 유명 유튜버는 '카라큘라', '사망여우', '딸배헌터' 등 그 수가 많지 않으므로 누리꾼들의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연예계에서도 마약 논란

최근 연예계에서도 마약 논란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7월 배우 유아인 및 유명 유튜버이자 헤어스타일리스트인 헤어몬 또한 대마 흡연 혐의를 인정했다. 헤어몬은 유튜브 커뮤니티에 "제가 유명 연예인의 대마 사건에 연루되어 최근 검찰에 송치되었다는 언론보도 내용은 사실이다. 구독자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 유아인 관련 유명 유튜버 마약 사건이 더 궁금하시다면 참고해 주세요! ▼▼

 

2023.07.18 - [오늘의 핫이슈] - '유아인 마약 공범'으로 지목된 유튜버 헤어몬·양날, 직접 입장 밝혔다

 

'유아인 마약 공범'으로 지목된 유튜버 헤어몬·양날, 직접 입장 밝혔다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과 마약 공범이라는 유튜버 헤어몬(본명 김우준)과 양날(본명 양승진)이 직접 입을 열었다. 유아인 마약 혐의 현재 유아인은 프로포폴, 대마, 코카인, 케타민, 졸피뎀,

xotjdans0506.tistory.com

 

 

 

마약 처벌 규정

한편 마약 관련 처벌 규정에 따르면 마약을 사용한 이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을 물 수 있으며 판매한 경우는 무기징역 또는 최대 30년 징역을 받을 수 있다. 마약을 운반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최대 30년, 1년 이상의 유기징역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