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핫이슈

"100억 걸고 공개검증 하자" 배우 조병규 학폭 폭로자 끝장 제안... 조병규 품은 '경이로운 소문 시즌 2' 성공할 수 있을까

by 글쓰기로 세상을 바라보다 2023. 7. 29.

 

배우 조병규의 학교 폭력을 주장한 폭로자 A 씨가 "100억을 걸고 현지 공개 검증을 하자"는 제안을 했지만 소속사는 '무대응'을 결정했다.

 

뉴질랜드에 거주 중인 조병규 학폭 폭로자

뉴질랜드에 거주 중인 A 씨는 27일 SNS에 "끝장 공개검증 '학폭의 진실' 100억 걸고 응하겠다"며 "할 말은 많지만 잠시 미루고 소속사가 '공개 검증 해 달라면 고마운데 연락을 안 받는다'라고 해 공개적으로 답변한다"며 이 같은 글을 쓰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 일로 항상 근심 걱정인 부모님, 최근 처음 듣는 '입국요청과 소환불응', '6억, 12억, 20억' 잇따른 기사들, '쥐새끼처럼 숨어있다' 댓글 등 고통 속에 겨우 잠이 드셨는데 꿈에 평소 좋아하는 한동훈 장관이 나와 웃으며 100억짜리 수표를 주었다 하시길래 아이디어를 얻어 용기를 내 공개 검증이 합의되면 100억 공개 투자 유치를 하려고 한다"라고 알렸다.

 

배우-조병규-학교폭력-논란-폭로자-인스타
폭로자 인스타 폭로글 중 일부

 

 

 

조건 내걸고 검증

A 씨는 검증의 기본 조건을 내걸면서 "아래는 타협 없는 100억 공개 검증 저의 기본 조건이고 쌍방 합의 후 추가한다"라고 덧붙였다. 공개한 조건은 1. 진실 규명 최우선 2. 쌍방 동의 후 어떤 이유든 거부하는 쪽은 거짓 간주 3. 장소는 학폭이 제기된 학교 4. 학교와 현지 경찰에 검증 위임 5. 거짓말 탐지기와 최면수사 사용 6. 소속사 대표가 100억 보증 7. 민형사 법적 책임 별도 등이다.

 

 

A 씨는 만약 공개 검증에서 제가 거짓이면 법적 책임 외 추가로 아래 사항을 약속드린다"며 "뉴질랜드에서 태어났지만 학업 마치면 한국군 자원 입대 하겠다. 얼굴 가리지 않고 서울역이든 어디든 공공장소 풀타임으로 10년간 화장실 청소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배우-조병규-학교폭력-논란-폭로자-인스타-원본
폭로자 글 원본

 

 

소속사는 무대응

그러면서 "소속사 대표, 소속사 법률 대리인, 배우는 거짓일 경우 어떤 사회적 책임을 약속하겠냐"라며 "전화 원치 않으니 공개 답변 바란다. 돈이 중요한 게 아니라 소송 비용 20억으로 언론, 팬들 모두 함께 전세기 타고 한 번 화끈하게 끝장을 보고, 선례도 남기자. 우리 부모님 잠 좀 푹 주무시게 빨리 오시라"고 촉구했다.

 

이에 조병규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글 작성자가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으면 모두 밝혀질 내용이므로 특별히 대응하지 않기로 했다"라고 짧게 입장을 내놨다.

 

 

 

 

2021년에 폭로글 올린 폭로자

앞서 A 씨는 2021년 SNS 등에 폭로글을 올려 뉴질랜드에서 같은 학교를 다녔던 조병규에게 신체적 폭력, 금전 갈취 등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조병규 측은 즉각 법적 조치를 취했지만 A 씨가 뉴질랜드에 거주 중이라 좀처럼 진위 파악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로 인해 조병규는 2년여간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가 오늘(29일) 첫 방송되는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시즌2로 복귀한다.

 

 

 

지난 21일 경이로운 소문 제작발표회에서 입을 연 조병규

조병규는 지난 21일 열린 '경이로운 소문'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학폭 의혹에 대해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사실이 아니라는 소명을 하기까지 최선을 다했고, 아직도 최선을 다하는 중"이라며 "타국에 (의혹을 제기한) 사람이 있다 보니 결론을 도출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있다. 명확한 결론을 도출하기 전에 방송을 앞뒀기 때문에 이 드라마에 나오는 배우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배우-조병규-학교폭력-논란-경이로운소문-시즌2

 

 

 

경이로운 소문 시즌2

누적 조회수 1.6억 뷰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경이로운 소문' 시즌1은 1회 시청률 2.7%로 시작했지만 점차 입소문을 타며 마지막 회 11.0%로 OCN 채널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약 3년 만에 돌아온 시즌2는 OCN에서 tvN으로 채널을 옮겼다. 채널 영향력이 더 큰 tvN으로 옮기면서 시즌2의 성공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병규는 지난 2021년 '경이로운 소문' 시즌1 종영 후 학교 폭력 의혹에 휘말렸다. 당시 조병규와 소속사는 억울함에 의혹을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진행했고, 명예훼손 고소로 일부 폭로에 대해서는 누명을 벗었다. 그러나 뉴질랜드에 거주 중인 폭로글 작성자가 경찰 입국 요청에도 응하지 않으면서 마무리를 짓지 못한 상황이다.